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체메뉴

고객센터 02-559-3929 평일 09~18시 점심 12~13시 (주말, 공휴일 휴무)
창의교육

해외창의 이야기

해외 창의‧인성교육 관련 최신 전문 지식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합니다. 

  • 작성자크레존
  • 등록일2015.05.08
  • 조회수966

 

스스로

 

스마트하게 생각하기

 

 

 student-150187_640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수업에 활용하면서 느낀점이 있습니다. 선생님의 준비물이 반의 반의 반으로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전에 수업 준비를 하려면 미리 자료를 만든 다음에,  '출력하고' '하나하나 자르고' '정리하고' 이런 것을 학생수만큼 준비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패드가 하나 있다면 수업자료를 만든 다음에 드롭박스 폴더에 올려 놓으면 바로 수업준비가 끝납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기기로 최소 일주일에 두세번 이상으로 제가 생각한 수업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블로그는 커녕, 수업도 못했을 것입니다.  스마트기기의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은 기존의 수많은 하드웨어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것에 비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은 비교적 쉽고, 저렴해서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스마트기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컴퓨터와는 정 반대의 사고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는 엄청난 연산력이 있지만 스스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컴퓨터에게 연산은 이길 수가 없지만 '스스로 생각할' 수는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도록 하는 것. 그래서 저는 이것이 제 교육철학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http://m.huffpost.com/kr/entry/7098154…

 

 

[글: 김백균, 사진:크레존 담당자_Creative Blog 창의블로그]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MY MENU
로그인하시면
마이메뉴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이메뉴 설정
마이메뉴가 설정되었습니다.